Home
home
버블박스
home

Deploying your app

ctrl/command + k 를 누르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공식 문서를 ChatGPT를 활용해 번역을 진행했으며, 모든 출처는 버블 공식 문서입니다.
• 공식 문서 양이 방대해 시간이 날 때마다 꾸준하게 작업 중입니다. 리소스 문제로 현재 번역은 중단한 상태입니다. 저를 대신해 번역을 리드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연락 주세요!
앱을 배포하는 것은 현재 애플리케이션 버전을 개발 환경에서 라이브 환경(가끔은 프로덕션이라고도 함)으로 전송하거나 업데이트하여 최종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이것은 앱을 실제로 사용할 사용자에게 게시하는 지점입니다. Bubble에서 앱을 배포하는 것은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Requirements for deploying

앱을 거의 언제든지 배포할 수 있지만, Bubble은 이슈 트래커가 어떤 문제도 감지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이슈 트래커에서 문제가 표시되면 먼저 해결해야 배포할 수 있습니다.

Planning to deploy

앱을 배포하는 것은 최신 변경 사항이 대상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중요한 이벤트로,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는 업데이트 및 향상 사항을 직접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순간을 나타내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배포 전에 필요한 테스트 및 검토의 양은 물론 여러 명이 앱에 작업한 경우에는 배포 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은 제안된 체크리스트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의미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팀 전체에게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배포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검토: 마지막 배포 이후의 모든 업데이트를 복습합니다.
기능 테스트: 새로 추가된 모든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회귀 테스트: 이전에 작동하던 기능에 대한 예상치 못한 문제를 확인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확인: 개발 환경의 데이터베이스 구조가 라이브와 호환되는지 확인합니다(예: 두 환경 간에 데이터를 복사해야 하는 경우).
반응성: 앱의 모양과 느낌을 다양한 기기 및 화면 크기에서 확인합니다.
사용자 액세스: 사용자 역할 및 권한을 확인하고 다양한 사용자로 앱을 테스트합니다.
통합: API 연결 및 플러그인을 테스트합니다.
피어 리뷰: 팀원 또는 동료가 변경 사항을 리뷰합니다.
모든 항목이 항상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실제 사용자가 문제를 경험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The user experience

앱을 배포하면 사용자는 화면 상단에 새로 고침해야 한다는 알림을 즉시 볼 수 있습니다. 탭을 클릭하면 현재 페이지가 새로 고쳐집니다. 앱을 열어 놓지 않은 사용자는 아무것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사용자는 페이지를 새로 고치기 전까지 앱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배포의 타이밍은 중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앱 사용량이 낮은 시간에 배포를 계획하십시오.

How to deploy

이슈 트래커가 0이고 배포할 준비가 되었을 때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앱을 배포하는 것은 실제로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먼저 Bubble 툴바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전 관리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버전 관리 패널이 열립니다.
라이브로 배포 버튼을 클릭하면 배포 프로세스가 시작됩니다. 배포를 막는 문제가 있는 경우 여기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 사항을 문서화하기 위해 배포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은 자동으로 저장점과 함께 저장됩니다. 이렇게하면 배포가 문제를 발생시키면 필요한 경우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Multiple branches and version control

팀으로 작업하거나 특히 복잡한 앱에서 Bubble의 버전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특정 기능이나 프로젝트를 개발 중에 격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배포 전에 시스템과 그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